최근에는 해외선물에 투자하시는 분들이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도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 투자의 비중이 늘고 있다. 물론 코인투자도 마찬가지입니다.
선물투자의 매력은 양방향 매매를 할 수 있다는 것.
해외선물 매매종목에는 여러 가지가 있지만, 저는 나스닥보다는 항셍지수 단타매매가 맞는 것 같습니다.
해외선물이 유동성이 크기 때문에 짧은 시간에 큰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장점이 있는가 하면, 반대로 한방에 골로 갈 수도 있기에 한시도 마음을 놓을 수가 없습니다.
그나마 항셍지수가 나스닥 보다는 편안하게 매매을 할 수 있어서 나에게는 맞는 종목인 것 같습니다.
오전시간이나 오후시간에 한번 정도의 기회만 잘 잡으면 충분한 수익을 만들어 낼 수 있습니다.
저의 항셍 단타매매 기법은 아주 단순합니다. 몇가지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단타매매 기법 보다는 매매 원칙(특히 심리적인 부분)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 나의 항셍 단타매매 원칙
1. 먹튀 - 수익을 냈으면 매매 종료
2. 칼같은 손절과 익절
3. 진입자리가 올 때까지 기다려라
4. 지지 및 저항선, 추세선에서 진입 및 청산
✅ 2023년 8월 1일 항셍지수 단타매매
✔ 10시 15분 장시작하고 10시 40분까지는 횡보, 웬만하면 10시 40분 전에는 진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단타매매 하는 분들이 이런 횡보구간에서 다 깨진다. 물론 횡보구간 매매를 잘하는 분도 있지만, 난 쥐약이다.
✔ 역시난 오늘도 10시 45분경부터 방향성을 잡는다. 상방이다. 하지만 진입을 하지 못했다. 30 분간 횡보로 흔들어 대는 바람에 쉽게 판단을 하지 못했다. 이런 건 내 몫이 아니다.
✔원웨이가 아니라면 한 번쯤은 내려와 주겠지 하는 기대감에 여유 있게 관찰한다. 300 틱 차트로 보면 분봉보다는 파동을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내가 가장 좋하하는 타입 1-2-3 매매, 마지막 3번째 봉을 만들면 대부분 변곡점을 준다. 오늘도 거침없이 상승할 것 같았지만 여기서 변곡점을 만들었다.
✔[다이버전스] 발생! 300틱봉(가)과 스토캐스틱(나)의 완벽한 다이버전스, 게다가 1-2-3 발생! 이 정도면 완벽한 진입자리이다. 30 틱정도 손절 걸고 과감히 진입할만하다..
✔어디서 청산할 것인가? 항셍지수는 나스닥보다 지지저항선(시가, 추세선 등), 특히 디마크 고가-기준-저가선에서의 지지저항이 잘 맞는다.
✔디마크기준선에서 미련을 버리고 1차 청산, 디마크기준선에서 잠시 횡보하다가 다시 하락, 디마크저가선에서 2차 청산!
오늘 매매 종료!
20380 매도진입 - 20150 청산 = 230 틱 수익
'재테크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해외선물 항셍지수 단타매매 다이버전스 - 2023년 8월 2일 (0) | 2023.08.02 |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