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안녕하세요?

땅사는 즐거움을 선물하는 정직한 정부장입니다.

 

"지분투자는 위험하다고 하던데~"

"지분투자는 기획부동산 아닌가요?"

"지분등기는 나중에 땅팔기 힘들다고 하던데요?"

 

위 내용은 토지 지분투자(공유지분등기)에 대한 초보 토지투자자 또는 땅투자 경험이 없는 일반인 분들의 생각입니다.

오늘은 최근 토지투자의 트렌드이자 대세인 지분투자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토지투자의 대세 지분투자

땅은 사고 싶은데 돈은 조금밖에 없어서 엄두도 못 내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투자자금으로 5천만 원을 가지고 있는데 땅을 사고 싶다면 지방의 시골에 내려가서 전답이나 임야를 찾아보면 단독필지를 구할 수는 있습니다.

그런데 원하는 땅이 역세권, 4차선 도로 붙어있는 땅, 산업단지 주변, 그것도 수도권에 있는 땅을 단독필지로 사고 싶다면 최소 몇억에서 수십억의 자금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개발압력을 받는 입지가 좋은 곳의 땅에 투자하는 방법은 있습니다.

그것이 바로 최근 토지투자의 대세,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는 지분토지투자 방법입니다.

선입견 편견을 버리면, 판을 바꾸면 결과는 180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토끼와 거북이가 경주를 하면 누가 이길까요? 

당연히 토끼가 이긴다고 생각하겠지만, 판을 바꾸어서 경주 장소가 육지가 아니라 바다라면 누가 이길까요? 당연히 거북이가 이깁니다.

이처럼 선입견과 편견을 깨고 판을 바꾸면 결과는 정말 달라집니다.

 

 

공동등기와 공유지분등기의 구별

지분투자에 대해 제대로 이해를 하려고 하면 공동등기와 공유지분등기를 확실히 구분할 줄 알아야 합니다.

보통 지분투자는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다시 팔기 힘들다고 생각하는 것은 대부분 공동등기와 헷갈리기 때문입니다.

공동등기의 대표적인 예가 종중땅을 여러 명이 소유한다던가, 아파트를 부부의 공동명의로 등기를 한다던가 이런 경우입니다.

 

 

공동등기란?

공동소유등기를 줄여서 공동등기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한 개의 필지 부동산에 대하여 분할이나 지분의 표시 없이 여러 명이 공동소유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단독필지(하나의 등기)에 대하여 소유자가 여러명이라는 뜻입니다. 

공동등기의 경우는 해당 부동산을 매매, 증여, 상속 등 재산권을 행사하고자 할 때는 반드시 소유자 전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지분등기와 달리 본인이 소유자 중의 한명일뿐 지분의 표시가 없기 때문에 단독으로 재산권 행사는 불가능합니다.

 

 

공유지분등기란?

지분등기라고도 표현하며, 하나의 부동산에 대해 소유자가 여러 명으로 각자의 지분에 대하여 개별등기를 하는 것입니다.

즉 하나의 부동산(하나의 필지)에 대하여 각자 지분만큼 개별등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민법 제263조(공유지분의 처분과 공유물의 사용. 수익)에 따르면 공유자는 그 지분을 처분할 수 있고 공유물 전부를 지분의 비율로 사용, 수익 할 수 있다고 명시하고 있습니다.

즉 개인이 소유하고 있는 지분만큼 재산권 행사(매매, 상속, 증여 등)를 할 수 있다는 얘기입니다.

지분투자를 통한 토지투자는 본인 지분만큼은 향후에 매매가 자유롭기 때문에 공동소유자의 전원 동의를 얻어야 하는 공동등기와 헷갈리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토지투자의 대세는 지분투자입니다

 

"토지투자를 하고 싶은데 돈이 별로 없어서..."

"땅투자는 부자들이나 하는 얘기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는 방법, 바로 토지 지분투자입니다.

토지투자를 통하여 재테크를 하고 싶은데 큰돈이 없거나, 목돈이 있더라고 큰돈을 한꺼번에 투자하는 것이 걱정이 된다면 지분투자를 통해 소액으로 여러 군데 분산 투자하는 방법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 지분투자의 매력 3가지
① 소액의 자금으로 토지투자를 할 수 있다
② 부담 없는 투자금으로 인내심을 가지고 기다릴 수 있다
③ 입지조건 좋은 여러 곳에 분산투자할 수 있다

 

토지 지분투자를 통해 성공하신 분들은 의외로 많습니다.

서점에 들러 부동산 투자 서적으로 몇권만 살펴봐도 대분의 책들이 지분투자를 활용한 투자기법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부동산투자 관련 방송에서 투자전문가 패널들이 지분투자를 활용한 소액토지투자에 대해서 많은 소개를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선입견과 편견을 깨면 새로운 세상이 열립니다. 판을 바꾸면 결과는 정말 달라집니다.

 

지분투자는 아무리 좋은 땅이라 할지라도 그동안 그저 바라볼 수밖에 없었던 토지, 정말 사고 싶었는데 돈이 조금밖에 없어서 아쉬움을 남겼던 땅들, 이제는 지분투자를 통해 이러한 입지조건 좋은 땅들의 지주가 될 수 있습니다.

 

※ 지분투자의 전제조건
① 반드시 개발입지가 풍부한 곳의 땅을 사야 한다 (전문가와 상담 必)
② 소액토지투자와 분산투자를 병행한다.

 

예를 들어

투자자금이 1억이라고 할 때 3,000만 원, 3,000만원, 4,000만 원의 세 곳의 땅에 분산투자를 해보십시오

그동안 확률적으로 볼 때 세 곳의 땅 중 1개는 5년 이내에 개발로 인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 보상금으로 또다시 재투자(소액투자+분산투자)를 하십시오.

이미 한 곳의 투자로 투자원금 이상을 거두어들였기에 나머지 땅은 편안한 마음으로 여유롭게 기다릴 수 있을 것입니다.

 

 


 

 


 

 

 

 

땅사는 즐거움을 드립니다.

 

땅에 투자하는 가장 큰 적은 기획부동산도 아니고 사기꾼도 아닙니다

바로 망설임입니다.

 

투자는 타이밍이라고 합니다.

타이밍을 놓친다는 것은 좋은 기회를 놓친다는 것입니다.

망설임을 결심으로 바꿔 드립니다.

 

정직한 정부장과 함께 하십시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댓글을 달아 주세요

">
  1. thumbnail
    요리병아리
    2020.11.06 21:58

    잘보고 갑니다 ㅎㅎ

  2. thumbnail
    불사조

    글 쓰시는 솜씨가 보통이 아니신거 같아
    부러움에 구독을 눌렀지 뭐에요^^
    많이 배우겠습니다. 괜찮으시면 제 블로그도
    오셔서 구독한번 꾹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