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토지투자정보 010-3364-7007

신례원 전철역 초역세권 일반상업지역 토지투자

 

안녕하세요? 

땅사는 즐거움을 드리는 정직한 정부장입니다.

 

토지투자하는 분들의 최고의 로망이 무엇일까요?

바로 전철역 초역세권 상업지역 토지투자를 해보는 것입니다.

 

이러한 토지투자는 하고싶다고 해서, 돈이 많다고 해서 할 수 있는 토지투자가 아닙니다. 

전철역 초역세권의 상업지역에 토지투자를 한다는 것은 상당히 운도 따라 줘야 하구요, 대단한 노력과 기다림이 필요합니다.

 

운이 좋게도 여러분께 그러한 기회가 주어졌다면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오늘은 충남 예산읍 신례원 전철역의 초역세권에 위치하는 일반상업지역 토지투자를 추천드립니다.

 

 

 

 

 

 

◆ 충남 예산읍 신례원 전철역 초역세권 일반상업지역 토지투자

 

토지투자 불패의 신화는 바로 도심지 전철역의 역세권 토지투자입니다.

그런데 초역세권이고 토지의 용도가 일반상업지역이라면 최고의 토지투자가 될 수 있습니다. 이러란 기회를 만날 수 있다면 최고의 행운이 아닐까요?

 

위 지적도면을 보십시오~

기존의 일반철도 장항선이 복선전철화 됩니다. 현재 한창 공사중이고 2022년 개통예정이라고 하네요.

천안에서 시작되는 장항선은 신례원역-예산역-삽교역을 거쳐 서해안복선전철의 종착역인 홍성에서 만납니다.

장항선이 복선전철화 되면 충청남도 일대의 획기적인 변화가 예상되는데, 그 중심에 예산이 있습니다.

 

 

 

 

 

 

 

◆신례원 전철역 주변 토지이용계획

신례원역 역세권에 지정되어 있는 토지이용계획원을 살펴보겠습니다.

신례원역 주변의 토지용도를 보면 일반상업지역, 준주거지역, 제2종일반주거지역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도시개발계획이 수립되면 1차적으로 토지이용계획이 확정되고 그에 따라 토지의 용도가 변경됩니다. 기존에 자연녹지지역 또는 농림지가 일반주거지역이 되고 상업지역으로 변경되기도 합니다.

 

토지용도의 변경은 지가의 상승을 주도합니다.

토지용도의 변경은 그 도시지역을 개발하기 위한 시작단계입니다.

도시가 개발이 되어서 철도가 들어서고 신규도로가 건설되는 것이 아니라, 그 지역을 개발하기위해 신규철도 및 도로가 건설되는 것이죠.

 

장항선의 복선전철화가 가져오는 기대효과는 상상 이상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특히 전철역 역세권 주변에 미리 선점하여 토지투자를 할 수 있다면 최고의 투자성과를 올릴 수 있습니다.

 


 

◆왜 전철역 역세권의 일반상업지역에 토지투자를 해야 하는가?

 

상업지역은 중심상업지역, 일반상업지역, 유통상업지역, 근린상업지역으로 구분합니다,

그 중에 주로 대부분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것이 바로 일반상업지역입니다.

 

일반상업지역은

일반적인 상업기능 및 업무기능을 담당하게 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역을 말합니다.

주간선도로의 교차지점으로서 통과교통보다 지역 내 교통기능을 수행하는 지역으로서 도시·군기본계획에서 생활권의 중심지로 선정된 지역, 지나친 선적확산을 억제하고 업무와 서비스기능의 접근성을 유지할 수 있는 최소한의 평탄한 면적이 확보될 수 있는 지역 등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예를들어 내가 300평의 일반상업지역 토지를 소유하고 있다면

▶건폐율이 80% 이하이기 때문에 300평X80%=240평, 즉 바닥면적 240평의 건물을 건축할 수 있습니다.

▶용적율이 1300% 이하이기 때문에 300평X1300%=3,900평, 즉 연면적 3,900평(약 16층)의 고층건물을 건축할 수가 있습니다.

 

위에서 보듯이 일반상업지역의 땅은 바닥면적이 좁아도 건폐율 및 용적률이 높아서 고층건물의 업무시설, 상업시설을 건축할 수 있기 때문에 땅가격이 높을 수 밖에 없고, 개발업자들이 좋아할수 밖에 없는 토지입니다.

 

 

 

 

※ 주거지역이란?

 

주거지역은 준주거지역, 일반주거지역, 전용주거지역으로 구분합니다.

 

◆ 준주거지역은

건폐율 70%이하, 용적률 500% 이하로, 주거기능을 위주로 이를 지원하는 일부 상업기능 및 업무기능을 보완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역을 말합니다.

주거용도와 상업용도가 혼재하지만 주로 주거환경을 보호하여야 할 지역, 주거지역과 상업지역 사이에 완충기능이 요구되는 지역 등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일반주거지역은

편리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역을 말합니다.

저층주택, 중층주택 및 고층주택을 적절히 입지시켜 양호한 주거환경을 보호하고 인근의 주거 및 근린생활시설 등과 조화를 이룰 필요가 있는 지역을 대상으로 지정합니다.

일반주거지역은 다음과 같이 추가로 세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에 제2종일반주거지역은 중층주택(보통 15층~20층아파트)을 중심으로 편리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하여 필요한 지역을지정합니다.

 

 

 

다시한번 아래 지적도면을 보겠습니다.

왜?

전철역 초역세권 일반상업지역 토지에 투자를 해야 하는가?

위 도면을 보면 한눈에 들어옵니다.

신례원 전철역 초역세권에 일반상업지역이 자리를 잡고 있고, 그 주변으로 준주거지역(주거기능+상업기능)과 제2종일반주거지역(주로 아파트 밀집지역)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최고의 요지는 상업지역입니다.

 

 

충청남도의 떠오르는 중심개발지역,

예천읍의 신례원역 전철역 초역세권의 일반상업지역 토지투자에 한번 해볼만하지 않을까요?

 

 

 

 

◆ 또하나의 호재기사, SK가 예산에 43만평 규모로 산업단지를 조성합니다.

SK에코플랜트 예산 조곡 그린컴플렉스 조성, 신례원역에서 직선거리로 약 4.5km, 이것 또한 대박이네요.

 

 

 

땅사는 즐거움을 드립니다.

안전한 토지투자, 그리고 확실한 토지투자

반드시 돈이 되는 토지투자를 지향합니다.

 

땅사는 즐거움을 만끽하고 싶다면 문의주세요~~^^

정직한 정부장이 함께 합니다.